언리얼에서 카메라에 흔들리는 효과를 주기 위한 방법입니다.
Camera Shake Effect에 대한 공식 문서는 아래와 같습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efn/camera-shake-effect-in-unreal-editor-for-fortnite
저는 시퀀스에 이펙트 추가하는 방법과 캐릭터가 움직일 때 흔들리는 효과를 주는 방법 2가지를 구현했습니다.
시퀀스에 카메라 셰이크 이펙트 추가하기
자세한 방법은 위에 공식 문서에 나와있습니다.
공식 문서와 달랐던 내용은 제 프로젝트는 카메라가 캐릭터에 있다 보니 BP_FirstPersonCharacter을 가져오고 거기서 +를 클릭해 트랙을 가져오는 방식으로 했습니다. FirstPersonCamera, Transform을 추가했으며
카메라셰이크 BP도 이런식으로 추가했습니다.
참고로 BP_CameraShake의 내용은 아래와 같이 설정했습니다
셰이크 패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나와있습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ko-kr/unreal-engine/camera-shakes-in-unreal-engine
참고로 경과시간을 0으로 하면 계속해서 무한하게 움직입니다.
캐릭터가 움직일 때 카메라 셰이크 이펙트 추가하기
https://www.youtube.com/watch?v=RTJ7goiLEKo
이 영상을 참고해서 현재 캐릭터가 움직일 때마다 카메라가 흔들거리는 효과를 주기 위해 구현했습니다.
캐릭터 블루프린트에 구현한 내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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