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내일배움캠프 사전캠프 퀘스트 2번 'Unreal이란 무엇인가요?' 내용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 Unreal Engine을 조사해요!
게임 엔진
컴퓨터 프로그래밍에서 엔진이란 프로그램을 만드는 프로그램 정도로 이해하면 쉽습니다.
게임 엔진은 빠르고 효율적으로 게임을 개발할 수 있도록 게임 제작에 필요한 여러 기능을 통합해 제공하는 스프트웨어를 의미합니다.
대표적인 게임 엔진은 에픽 게임즈의 언리얼 엔진과 유니티 테크놀로지스의 유니티 엔진입니다.
Unreal Engine의 주요 기능
https://www.unrealengine.com/ko/features
Unreal의 장점과 단점
장점
- 고품질의 그래픽 렌더링
- 강력한 물리 엔진과 애니메이션 시스템
단점
- 높은 진입 장벽
- 높은 하드웨어 요구 사항
Unreal Engine으로 제작된 게임
배틀그라운드 : 차량 충돌, 캐릭터 움직임, 총기 반동, 폭발 등 물리적 효과를 사실적으로 구현해 주는 기능인 물리 엔진 사용
포트나이트 : 단순한 배틀 로얄 장르를 넘어 대규모 네트워크 프레이임에도 불가능하다 싶은 수준의 완성도와 최적화를 보여주는 게임. 월드 컴포지션 기능 사용
2. 게임씬(Game Scene)의 개념 탐구
게임씬(Game Scene)
씬은 게임에서 하나의 장면 또는 레벨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게임은 여러 개의 씬으로 구성되며, 각 씬은 고유한 환경, 오브젝트, UI 등을 포함합니다.
이는 게임을 논리적으로 분리하여 각 장면이나 상태를 독립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합니다.
Unreal Engine의 주요 게임씬 구성 요소
레벨 : 게임 속 특정 공간이나 환경을 나타내는 단위입니다.
월드 : 하나 이상의 레벨을 모아 구성된 게임의 전체적인 환경을 의미합니다.
액터 : 씬에 존재하는 모든 객체의 기본 클래스입니다.
라이트 : 씬의 조명을 담당하며 분위기를 조성합니다.
카메라 : 플레이어의 시점을 결정합니다.
https://dev.epicgames.com/documentation/en-us/unreal-engine/unreal-engine-terminolog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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