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어 블루프린트 생성하기
사용자의 입력 바인딩하기
앱에서 사용자의 입력을 받으려면 키보드의 각 키를 눌렀을 때 또는 누르지 않았을 때의 신호를 일정한 값(value)으로 전환해 줘야 합니다. 이렇게 입력 기호와 특정한 수치 값을 묶어서 연관시키는 과정을 ‘바인딩(Binding)’이라고 합니다.
Input Action은 사용자가 지정된 키를 입력했을 때 키의 입력 값을 어떤 값으로 받을 것인지를 설정하는 파일입니다.
Input Action의 Value Type은 입력받았을 때 결과로 받을 값의 자료형을 결정할 수 있습니다.
언리얼 엔진의 Enhanced Input 시스템에서는 ‘Input Mapping Context’라는 특정한 파일 형식을 이용하여 Input Action과 입력 장치를 맵핑할 수 있도록 구현되어 있습니다.
노드에는 사용자가 키를 누르는 동작에 따라 다양한 실행 핀이 존재합니다. 입력 이벤트 노드의 각각의 실행 핀 역할은 아래와 같습니다.
플레이어 이동 처리하기
추가로 '이득우의 게임 수학' 책을 읽고 정리하였습니다.
https://dev0404.tistory.com/17
[게임수학] 수: 가상 세계를 구성하는 가장 작은 단위
http://www.yes24.com/Product/Goods/107025224 이득우의 게임 수학 - 예스2439가지 실시간 렌더링 게임 프로그래밍 실습 예제를 하나씩 따라 해보며 독자가 직접 체득하는 흥미로운 게임 수학의 세계!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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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인생 언리얼 5 프로젝트 교과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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