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웃게임을 구현하는 와중 C++에서 함수의 선언만 하고,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함수를 구현할 일이 생겨 검색하던 중 BlueprintImplementableEvent를 알게 되었습니다.
BlueprintImplementableEvent는 C++에서 선언된 함수가 블루프린트에서 구현될 수 있도록 하는 UFUNCTION 속성으로 블루프린트에서 해당 이벤트를 재정의하면, C++에서 호출 시 블루프린트에서 정의한 내용이 실행됩니다.
마우스 커서 등 위젯 관련 코드는 블루프린트에서 하는 것이 더 직관적이고 간단해 GameOver이 되면 블루프린트에서 구현할 수 있도록 BlueprintImplementableEvent를 사용했습니다.
참고로 이를 사용하면 CPP에서 함수의 정의부를 구현하면 에러가 발생하며 빌드가 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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